[경제] 마켓컬리IPO 철회 이유는? 무엇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사회 정책

[경제] 마켓컬리IPO 철회 이유는? 무엇일까요?

by 오슈톡(오늘의이슈톡) 2023. 1. 6.

 

오늘 새벽배송업체 1위를 달리고 있는 마켓컬리가 상장을 연기 했어요.

지난 8월 22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에서 적격성 승인을 받은 상태였어요.

기업가치는 무려 4조인데 상장을 철회한다니 너무 아쉽네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시장이 안좋을 거라는 전망때문에 그런거 같아요.

 

마켓컬리 상장 철회 이유는?

예비심사 당시 컬리는 기업가치 4조원을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컬리의 목표가치는 5~6조원이였고, 현재 증권사에서는 8000억가치라는 평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컬리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이한 투자심리가 위축된 현재가 아닌,

다시 최적의 시기를 노리고 재추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증권시장을 눈폭풍우에서 싸우는거 같아요.

2022년 2023년까지 경제가 안좋을 거라는 전망을 비춘 미 연준은 올해 금리인하는 적절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실망을 했어요. 아직 경제는 코로나(COVID-19)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러시아의 전쟁으로 경제가 매우 심각한 위기입니다. 이런 투자심리가 안좋은 시장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IPO예정이 였지만, 하지 않을 거라고 추측됩니다.

쪼그라든 증권시장 언제쯤 경제위기가 끝날까요?

 

-->

댓글